든든한 한 끼를 위한 국 한 그릇~!
집에서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맛있는 국 레시피 5가지 준비해 봤어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국종류 모음"
오늘은 제가 알려드리는 국 레시피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식사 준비하면 어떨까요?
♣각 레시피의 상세 내용은
해당 링크(사진)을 눌러보면
명랑남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시원한 국물, 그리고 얼큰함까지 함께! 맛있는 오징어국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오징어와 무" 두 가지 재료로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오징어국은 속이 뻥 뚫릴 만큼 그 개운함이 좋아서 해장용으로도 좋은 국요리가 되어준답니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먹을 경우 고춧가루를 줄이거나 제외하면 되니 제가 알려드리는 오징어무국 레시피를 참고해서 맛있게 끓여 드세요. 추가로 콩나물이나 어묵을 추가하거나, 계란물을 풀어줘도 맛있어요.
- 아침국으로 추천하는 계란국 레시피예요. 계란국은 자극적이지 않고 빠르게 끓일 수 있어서 바쁜 아침 시간대에 준비하기 좋은데요. 아이들도 첫 끼로 먹어도 부담 없어서 온 가족이 함께 먹을 국메뉴가 되어준답니다.
육수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계란국 끓이는 법 알려드릴게요.
계란물을 만들고, 물이 끓으면 계란물을 부어준 다음 국간장과 액젓으로 감칠맛을 더해주세요. 소금으로 간을 하고, 기호에 따라 후춧가루나 참기름을 추가하면 좋아요.
- 미역국은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넣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미역국 끓이는 방법은 비슷하나, 양과 타이밍, 조리 순서에 따라 풍미가 달라질 수 있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대로 차근차근 끓여본다면 실패 없이 맛있게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깊고 진한 맛! 언제 끓여도 변함없이 한결같은 맛으로 맛있게 끓일 수 있는 레시피가 되어줄 거예요.
맛있는 미역국 레시피를 찾고 있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 볼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 국이나 찌개가 없는 식사는 뭔가 허전한 기분이 들어요. 마땅히 국을 끓일만한 재료가 없다면 김치국 어떠세요? 시큼하게 잘 익은 김치만 있다면 시원하고 얼큰해서 더욱 맛있는 김치국을 끓일 수 있답니다.
간단 김치국 레시피로 알려드릴게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아서 뚝딱 완성할 수 있어요.
이렇게 끓이면 다른 부재료 없이 김치만 넣어도 맛있지만 추가로 어묵, 콩나물, 두부 등을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 맑은 소고기무국 대신 얼큰 소고기무국 끓이는 법 알려드릴게요. 얼큰하지만 깔끔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특징이랍니다.
소고기와 무, 대파를 주재료로 사용하며, 다른 재료는 선택적으로 추가 가능한데요. 소고기는 기름기가 적은 국거리용 부위를 사용하며, 무는 얇게 나박 썰기, 대파는 송송 얇게 썰어서 준비한 다음 제가 알려드린 레시피로 끓여보세요.
오늘은 밥을 말아서 국밥처럼 먹어도 좋은 얼큰한 소고기무국 어떠세요? 든든한 국요리가 되어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