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토픽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디엑셀 D EXCEL
자동차 디자이너
유튜브 구독 4,700+

팬을 맺고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유용한 자동차정보

자동차 레이블

연동채널

5개 채널에서8,489에게 영향력이 있어요!

NBLOG

moment thumbnail
14
ID 버즈, 분명히 괜찮은 매력적인 미니밴, 캠핑카로 최고인 전기차

ID 버즈. 꾸준히 소개해 드리고 있는 차량입니다. 역할이 매우 분명한데 사이즈는 또 거대하지 않아서 (스타리아, 알파드 등이 매우 거대함) 부담 없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가 매우 큰 차량.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만한 차가 있을까 싶습니다. ID 시리즈의 눈매 마치 사람의 눈같이 보이는 게 특징입니다. 날카로운 눈매 후면부의 모습.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엠블럼이 굉장히 큽니다. 실내 역시 독일차 특유의 깔끔함과 단단한 느낌의 디자인. 1열 2열 3열 이렇게 3열까지 있는 차량. 그리고 이렇게 곳곳에 그래픽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깨알 같은 재미를 주는 차량. 그리고 박스카 형태의 차량이라 역시 트렁크의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3열 좌석까지 편 상태의 트렁크입니다. 선반을 없앨 수도 있네요. 이건 3열을 접었을 때. 선반을 설치하면 평탄화가 되고 없애면 그만큼 공간이 생깁니다. 이렇게 풀폴딩 상태를 만들면 매우 광활한 공간이 탄생합니다. 옵션, 등급, 사양에 따라 다른 건지 전부 해당되는지는 아직 확인해 볼 필요가 있지만 3열 좌석을 떼어낼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사진이 3열 좌석을 떼어낸 모습. 그만큼 공간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국내에서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5
새로운 모델, 렉서스 TX! 벤츠 GLE, BMW X5의 경쟁 모델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새로운 라인이거든요 렉서스 TX입니다. 렉서스에는 전통적인, 유명한 모델인 RX가 있습니다. RX는 엄청 크지도 않지만 작은 차량은 절대 아닙니다. 근데 이 RX도 이젠 작다고 생각했는지 좀 더 덩치를 키워 만들어낸 게 TX입니다. 거의 RX 장축 형태의 차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엠블럼을 보닛에 배치했습니다. 확실히 긴 전장이 눈에 띕니다. 네 깁니다. 3열 공간이 나름 넉넉하거든요 후면부의 모습 실내도 역시 기존의 렉서스 레이아웃 조수석 대시의 형상이 독특합니다. 매우 슬림 하게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간결해 보이지만 있을 것은 다 있는 센터 콘솔 조작부 1열 2열 3열 2열은 가운데가 비어있어 2명이 좀 더 쾌적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트렁크를 폴딩 하면 이렇게 큰 공간이 나옵니다. 매우 광활한 트렁크 공간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렉서스 TX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여 제품을 둘러보기▲😀

8
포르쉐 911 카레라 T 신형 등장, 기본에 집중한 스포츠카.

스포츠카의 스탠다드 911 그 스탠다드의 스탠다드를 표방하는 테마를 가진 차량이 바로 카레라 T입니다. 경량 유리, 풀 버킷 시트로 기존 카레라보다 40kg 이상 가벼운 중량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수동변속기입니다. 언제 봐도 개성 넘치면서 완벽한 디자인 후면부도 마찬가지 우주선 같은 외형을 가진 911 원형의 헤드 램프를 가지고 이렇게 멋진 외관을 만들어낸 디자인 능력이 감탄스럽습니다. 완벽한 비율을 가진 911 미학과 수학을 잘 이용하는 것이 독일 자동차, 특히 포르쉐입니다. 깔끔합니다. 직물 시트와 변속레버가 눈에 띕니다. 911에 수동이라니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차량 중 하나 아닐까요?

19
멋진 왜건, BMW M5 투어링 공개. 727마력의 괴물 성능

오늘은 M5 투어링입니다. 왜건에 대해 이야기를 여러 차례 했는데 한국은 왜건을 선호하지 않는 시장입니다. 활용성이 매우 좋은 구조이지만 활용성보다는 외부 이미지를 중요시하는 문화로 인해 왜건을 샀다 하면 주변 사람들로부터 "왜건을 왜 샀어?"라는 물음 폭격을 듣게 됩니다. 그만큼 왜건에 대한 관심이 매우 적은 나라. 왜건인데도 외형이 멋진 차량 중 하나입니다. 메르세데스나 아우디나 BMW나 왜건을 참 멋지게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포스를 뿜는 무광 블랙 컬러 대비 화사한 포스를 내뿜는 흰색 컬러 디퓨저의 크기와 형상이 매우 강력합니다. 디퓨저가 공격적으로 툭 튀어나왔네요 두툼한 편평비의 타이어로 보아 분명 달리는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문의 하단 사이드라인이 후면 범퍼의 퍼팅라인과 이어지는 재미있는 연출을 했습니다. 왜건이지만 출력은 727마력입니다. 레드 컬러도 매우 매력적입니다. 단순한 레드가 아닌 신비로운 느낌의 레드입니다. 노란색도 참 매력적입니다. 매우 잘 달릴 것 같은 느낌 파워 트레인입니다. 실내 또한 매우 강렬합니다. 거의 모든 조작을 할 수 있게 구성된 센터 콘솔 패널 빨간색과 검은색이 어우러진 시트 강력한 시각적 요소가 많습니다. M 버튼이 강한 이미지로 자리 잡은 모습 왜건의 가장 큰 장점 보통 상태의 트렁크도 매우 크지만 이렇게 폴딩 하면 매우 광활한 공간이 탄생합니다.

SMARTSTORE

48%3,800
차량용스티커주문제작 해시태그 커스텀 반사맞춤제작스티커 S1-5
21%4,740
개별화물 일반 용달 개인 화물차스티커 딥그레이 A
21%3,500
엣지 주유구 스티커 가솔린 소문자 1012
21%5,870
수동 스티커 수동변속기 데칼 6단 좌R 가로 소

네이버는 상품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법적고지 및 안내

토픽

  • 자동차 기타정보

유용한 자동차 이야기

콘텐츠 2
토픽 목록 더보기

NPOST

모터헤븐
팔로워 5
3
메르세데스 벤츠의 SUV 모델 구별법, 벤츠 SUV 이름

오늘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SUV 모델을 모두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전기차 모델까지 해서 총 12대의 SUV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델을 알아보기전에 벤츠는 알파벳으로 등급이 나누어집니다. 벤츠는 A부터 Z로 갈수록 차량의 등급과 가격이 높아집니다. 참고로 BMW와 아우디는 숫자가 높아질수록 더 높은등급의 차량입니다.여튼 벤츠는 A가 막내급 모델이고 끝으로 갈수록 차크기와 가격이 점점 커집니다. 세단, SUV 모델 전부 이 내용이 해당됩니다. 벤츠의 구별법을 간단히 알아보면 기본 베이스는 C E S라고 보시면 됩니다. 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가 기본 대표모델이고 저 모델을 중심으로 차량이 점점 늘어난 형태입니다.SUV도 마찬가지로 C E S가 기본 베이스인데 벤츠의 SUV는 C E S 앞에 GL이 붙습니다. 그러면 결국 GLC / GLE / GLS가 됩니다. 저 모델을 중심으로 차량이 점점 늘어났습니다. GL이 안붙는 차량도 있긴하지만 일단 기본부터 알아가봅시다. GLA가 SUV의 막내입니다. 그 다음으로 GLB가 있고 그다음엔 GLC가 있습니다. GLC부터는 후륜구동 입니다. 원래 메르세데스는 후륜구동기반의 차량을 만드는 회사이기 때문에 후륜구동 모델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소형모델은 전륜구동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후륜구동은 파워트레인 레이아웃상 공간이 좁아지기때문에 바디가 작은 소형모델은 전륜구동을 택하는것이...

6
토레스 쿠페 공개, 올해 출시 예정, KG 모빌리티의 첫 쿠페형 SUV

쌍용. 이제는 KG 모빌리티. 토레스가 공개되고 좋은 반응과 함께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그 토레스의 쿠페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KG 모빌리티의 새로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KG 모빌리티 차량을 나열했는데 뭔가 기분이 웅장해집니다. 제일 가까이 클로즈업 된 차량 못 보던 차량인데 토레스의 쿠페 버전이라고 알려지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후면부로 가며 경사를 형성하며 떨어지는 저 라인 분명히 쿠페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은색의 몰딩으로 심심함을 덜어주며 디자인에 특색을 더해줍니다. 미래의 자동차 같은 느낌을 주고 있고 LED로 건곤감리 4괘를 표현한 그래픽을 적용했네요 이번에 공개된 토레스 쿠페는 이번 6월 부산 모터쇼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고 6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판매 가격은 3,000만 원에서 3,200만 원 전후로 형성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날렵한 루프라인이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 쿠페형 SUV의 유행이 2000년대 중후반 BMW X6를 시작으로 번져나갔습니다. 그런데 실질적인 최초의 시작은 쌍용의 액티언이라는 의견? 이 심심찮게 많죠. 어쨌든 쿠페형 SUV의 유행은 2010년 중반 정점을 찍고 이제는 SUV를 만들면 일반 버전과 쿠페 버전을 내놓는 게 일반화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차종을 만나볼 수 있어서 참 좋네요.

YOUTUBE

01:00
후륜구동으로 얼음눈길 아스팔드언덕 올라가는법
조회수 266
00:36
스칸디나비아 사운드시스템
조회수 23
01:00
눈길언덕 올라가는 후륜구동
조회수 134
00:41
우아하게 빛나는 E63 AMG
조회수 122
00:26
눈길언덕 못올라가는 후륜구동
조회수 942
01:00
연결된 디자인의 중요성
조회수 356

키워드 챌린지

키워드 챌린지 참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