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 한식겨울에 맛있는 김치 종류
5일 전콘텐츠 3

나이가 들어갈수록 밥상에 김치가 없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드는...
역시 한국인~
겨울에는 제철 배추와 무가 맛있어
김치를 자주 담그는데요 배추 김치는 항상 당연히
있는 김치고 무는 삶은 고기에 곁들이기 위해서 또는
겨울철 감기 예방을 위해 자주 담가요.
가끔은 산뜻한 오이 김치도 겨울에 좋아요~

설렁탕집 깍두기

01.설렁탕집 깍두기 담그기 식당 깍두기 레시피 사이다로 익히는 무 요리

- 설렁탕집 깍두기는 사이다를 넣어 만드는 것이 특징이네요
- 사이다를 넣으면 푹 익은 후에 식당 깍두기 맛이 나는데 설렁탕집 깍두기 레시피는 재료가 무 2개, 소금, 설탕, 고춧가루, 양파, 마늘, 생강, 액젓, 새우젓 등으로 무는 씻어서 껍질을 벗긴 후 한 입 크기로 잘라 소금과 설탕으로 버무려 약 1시간 정도 절였다 건져 물기를 빼고 고춧가루를 버무려 색을 입힌 후 양념과 사이다, 풀을 넣고 섞어요.
- 만들어진 깍두기는 실온에서 폭 익힌 후 냉장고에 보관하는데 설렁탕 깍두기는 담가서 익기 전에 먹어도 맛있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오이김치

02.오이김치 담그기 오이 요리 양배추 오이김치 만드는 법 취청 오이 레시피

- 양배추 오이김치는 오이와 양배추를 주재료로 만든 김치로 일본에서는 취청 오이가 많이 사용되며, 크기가 작고 맛있어 오이김치에 적합하네요.
- 오이김치에는 양배추와 당근을 함께 넣어도 좋아요.
- 오이김치는 소금에 절여 헹군 후 물기를 빼고 준비해 양념에는 마늘, 생강, 양파, 액젓, 새우젓 등이 들어가요.
- 양배추 오이김치는새콤하게 익혀 먹거나 담가서 금방 먹어도 맛있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무생채

03.수육 무생채 만들기 무생채 레시피 중에 수육에 곁들일 무청 김치

- 수육 무생채는 무 요리 중 하나로, 수육에 곁들일 무생채로 김치로 변경하여 밥에 비벼 먹거나 김치로 먹어도 좋아요.
- 재료는 무 500그램, 절임용 소금 1 작은 술, 설탕 2 큰 술, 고춧가루 1+1/2 큰 술, 멸치 액젓 2/3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파 송송, 통깨 적당량 필요해요.
- 무는 씻어서 껍질 벗기고 채칼로 보통 보다 조금 가는 굵기로 채를 썰어 설탕과 소금을 넣고 버무려 30분 정도 절인 후, 물기를 꼭 짜고 먼저 고춧가루로 빨갛게 색을 입히고, 멸치 액젓, 다진 마늘, 파 송송, 통깨를 넣고 잘 버무려 만들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깍두기#무김치#무생채#오이김치#무채김치#설렁탕깍두기#김치종류#설렁탕집깍두기#식당깍두기#무청김치#국밥집깍두기#수육무생채#오이김치레시피#깍두기사이다#양배추오이김치